경북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제값 받고 판매 걱정없는 농업 실현!
사업명
사업 목적
- 경상북도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농가에는 직거래의 장으로 소득증대를,
소비자에게는 믿고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채널로서 역할 지향
사업내용 |
- 경북고향장터 ‘사이소’ 온라인 쇼핑몰 운영
- 입점시 품질관리, 주문배송, 콜센터 운영지원
- 온라인 이벤트 지원(할인이벤트, 광고이벤트, 농가체험 등)
- 온라인몰, Open-Market 입점지원
- 제휴 온라인몰: 네이버 스마트스토어, 우체국쇼핑몰, 농협몰, 에스에스지닷컴(SSG닷컴), 카카오톡 스토어
|
2019년 사이소 카테고리별 매출액
(단위: 개, 원)
사업내용 |
카테고리명 |
수량 |
매출액 |
비고 |
1 |
과일류 |
107,199 |
3,640,035,831 |
사과, 배, 포도, 복숭아 등 |
2 |
가공식품 |
119,022 |
2,582,740,318 |
과일즙, 조청류 등 |
3 |
수산물 |
37,489 |
826,682,530 |
고등어, 오징어, 솔치, 김 등 |
4 |
미곡류 |
20,743 |
442,124,160 |
현미, 흑미, 찹쌀 등 |
5 |
축산물 |
3,948 |
291,126,650 |
한우, 돼지고기, 계란 등 |
6 |
장류/양념류 |
9,982 |
272,813,390 |
된장, 고추장, 기름류 등 |
7 |
임산물 |
8,952 |
269,364,410 |
꿀, 인삼류, 버섯류 등 |
8 |
야채/채소류 |
3,797 |
68,896,300 |
산나물, 미나리, 야콘 등 |
9 |
기타/공예품 |
1,451 |
39,405,400 |
민속주, 전통주, 공예품 등 |
합계 |
312,583 |
8,433,188,989 |
|
2019년 지역별 판매 현황
(단위: 개, 원)
순위 |
지역 |
수량 |
매출액 |
비율 |
비고 |
1 |
청송군 |
48,801 |
1,797,481,960 |
21% |
|
2 |
상주시 |
29,030 |
1,220,134,272 |
14% |
|
3 |
안동시 |
50,048 |
1,211,925,701 |
14% |
|
4 |
예천군 |
40,516 |
822,190,330 |
10% |
|
5 |
구미시 |
27,596 |
689,017,890 |
8% |
|
6 |
영주시 |
14,221 |
538,474,380 |
6% |
|
7 |
성주군 |
13,649 |
436,867,330 |
5% |
|
8 |
문경시 |
27,315 |
424,457,400 |
5% |
|
9 |
포항시 |
13,660 |
272,694,700 |
3% |
|
10 |
의성군 |
4,323 |
262,754,000 |
3% |
|
11 |
칠곡군 |
12,954 |
242,759,340 |
3% |
|
12 |
청도군 |
16,219 |
139,636,156 |
2% |
|
13 |
경산시 |
2,754 |
64,887,610 |
1% |
|
14 |
경주시 |
2,285 |
58,381,750 |
1% |
|
15 |
영천시 |
1,667 |
52,740,200 |
1% |
|
16 |
고령군 |
1,274 |
38,788,240 |
1% |
|
17 |
울진군 |
979 |
35,819,220 |
1% |
|
18 |
군위군 |
1,491 |
35,707,940 |
1% |
|
19 |
봉화군 |
684 |
27,211,700 |
- |
|
20 |
영양군 |
804 |
27,110,600 |
- |
|
21 |
영덕군 |
1,406 |
16,437,650 |
- |
|
22 |
김천시 |
404 |
12,274,500 |
- |
|
23 |
울릉군 |
503 |
5,436,120 |
- |
|
합계 |
312,583 |
8,433,188,989 |
100% |
|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