경북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제값 받고 판매 걱정없는 농업 실현!
사업 목적
- 대내외 농식품 소비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유통채널 모색으로 지역 농식품 판로 확대
사업추진방향
- 지원대상 : 농업인, 생산자단체, 농식품기업 등
- 수급안정, 온 · 오프라인 판로확대, B2B 직거래 지원, 플리마켓,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새로운 신유통채널을 발굴하여 경북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
- 플리마켓 : 다양한 콘텐츠와 재미로 트렌디한 장터로 인식되는 플리마켓에 경북 농가들의 진출을 장려
신유통채널 경북농산물 수급안정 온•오프라인 판로확대
사업 목적
- 대상 : 과잉생산 및 홍수출하로 가격 하락이 예상되는 농산물
- 운영방법 : (온라인) 사이소 연계 특판행사 진행, (오프라인) 대형마트 연계 판촉행사 운영
수급안정 판로확대 사업 연간 로드맵
신유통채널 B2B 직거래사업
사업 내용
- 품목 : (과일) 사과, 포도, 복숭아, 자두, 샤인머스캣 / (채소) 양파, 고추가루, 오이, 애호박, 단호박, 마늘
- 내용 : (온라인) aT 농산물사이버거래소 등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시스템B2B 판매 지원(물류비 등 마케팅 비용 지원) / (오프라인) 대형 유통업체, 강서시장 등 일괄 직매입 판매 추진
경북 농식품 플리마켓 진출
사업 내용
- 운영방법 : 수도권(대도시) 플리마켓 진출 판매 지원
- 지원내용 : 플리마켓 참가비, 물류비, 판매지원 등
사업추진절차
경북 농식품 인플루언서 마케팅
사업 내용
- 운영방법 :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업체(전문 소속사)에 농식품 판매에 적합한 인플루언서 선정 후 경북 농식품 또는 단체 홍보 진행
- 지원내용 : 메가 인플루언서(팔로어 100만명 이상) 마케팅 비용 지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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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케팅 대상
- 농식품 : 데일리, 6차산업 우수제품, 경상북도 우수농산물 지정품
- 경영체 : 6차산업인증업체, 명장, 명인, 전통주 지정업체 등
- 주요행사 : 농식품산업대전, 지역축제, 직거래 장터 등